유산소 운동은 근육에 충분히 풍부하게 공급되어 근육이 산소를 풍성하게 사용하면서 근수축 반복한다
무산소 운동은 근육에 공급되는 산소가 턱없이 부족한 채 강한 근육 수축을 반복하는 상태다.
그래서
유산소는 지구력 좋아지고 심폐 기능이 향상된다.
무산소 운동은 짧지만 폭발적인 근육 수축을 하는 데는 유산소운동이 무산소 운동을 따라갈 수없다.
달리기를 하면 유산소 운동 중량을 들면 무산소 운동 이렇게 정확하게 나눌 수는 없다.
단지 유산소냐 무산소냐 어디에 우세하냐에 두고 운동하냐에 따라 유산소, 무산소로 나뉘는 것뿐이다.
즉, 근육에 얼마나 많은 산소를 요구하는지에 따라 다르다. 운동방법이 아닌 운동의 강도에 따라 결정된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에 비해 무산소 운동은 근육이 커지고 근육의 힘이 강해진다.
유산소 운동 보다 근력운동 무산소 운동을 해야만 나타나는 효과는...
1. 기능 향상: 일상생활 활동을 더 쉽고, 빠르고, 강하게 할 수 있다. 골프의 드라이버 거리가 더 길어진다.
2. 자세 향상: 엉덩이, 활배근 근육이 발달해 자세가 꼿꼿해지고 가슴이 넓어진다.
옷 태 살며, 척추 통증이 저절로 좋아진다.
3. 자신감 향상
4. 체지방 감소: 근육이 커지면 체중이 줄여준다. 근육이 지방에 비해 부피는 18% 적고, 칼로리 소모량은 4~5배
더 많다. 또한 체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준다.
5. 남성호르몬 증가: 혈중 테스토스테론 레벨을 증가시킨다. 천연 비아그라!!이다.
6. 관정 통증 해결: 무릎, 어깨 같은 관절이 아플 때 적절한 근육운동으로 통증을 줄이고 힘중, 인대, 연골 송상을 예방한다.
7. 골다공증 예방: 유산소보다 뼈를 더 튼튼하게 한다.
8. 낙상 예방: 밸런스가 좋아진다.
9. 근감소증 예방: 나이가 들면 근육량이 줄고 힘 빠져 일어서거나 걷기 힘들게 되는 근감소증을 예방한다.
10. 근육호르몬 증가: 온몸 장기를 자극하는 좋은 호르몬이 분비된다.
그러니 선수할 것이 아니며, 젊고 건강하며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낮은 강도에서 천천히 강도를 올려가야 한다.
특히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 빠른 멋진 몸을 위해 강도를 강하게 올린다면...
몸은 망가질 것이다.
안타깝게도 빠르게 효과를 보기 힘든 것이 운동이지만 꾸준하게 적립하듯이
운동을 한다면 나이가 들수록 큰 효과를 볼 것이다.
그리고 근육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제일 좋다.
한 가지 운동만 고집하지 말고 다양하게 운동을 해야 한다.
ex) 달리기, 헬스, 코어운동, pt, 요가, 등등
대구만촌동바르다최코치 1:1 pt
010 칠337 팔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