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REVENGE ! !
두 리벤지는 상류층만 다니는 초호화 사립고등학교의 인기그룹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초호화 사립고등학교인만큼, 이 고등학교에 다니는 재학생들은 다들 집안이 부유한다. 그중 그들과는 다르게 드레아토레스는 전액장학금을 받아 부자들이 다니는 초호화 사립 학교에 다니게 된다. 드레아는 똑똑하고, 예쁜 외모와 패션감각으로 인기그룹안에 든 드레아 토레스는 학교 최고의 인기남 맥스의 여자친구이자, 초호화 사립 고등학교에서 제일 관심을 많이 받는 사람 중 한명이다. 일명 QUEEN BEE! 여왕벌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인기그룹에서도 퀸을 차지한 드레아는 이 모든것은 자신이 노력한 것에 대한 결과이며, 자기만 아는 드레아에게 시기와 질투는 항상 따라온다고 생각하며 굉장히 당당한 태도를 가진 당찬 캐릭터이다. 사립 고등학교에서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드레아는 예일대와 하버드에 가는것이 이곳을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이다. 다른 학생들에 비해 집안이 가난하기에 그것을 들키고 싶지 않은그녀는 굉장히 많은 노력을 한다. 하지만, 맥스에게 보낸 비밀스러운영상이 sns에 퍼지게 되면서, 학교의 여왕에서 한순간에 처참하게 이미지가 망가지며 인기그룹에서 퇴출당하게 된다. 그 영상은 남자친구가 의도적으로 유포한것이 확실하다고 느끼고, 그가 의심스럽지만, 오히려 캐낼수록 자신의 이미지만 더 나빠져버리고, 그냥 넘어가자니 그동안 자신이 노력해서 만들어낸 것들이 다 사라지게되기에 절망스러움에 빠져있게된다. 남자친구 맥스를 화에 못이겨 때리게되면서 학교에서 근천 처분을 받고, 인기그룹에서 퇴출되게되어 혼자가 된 드레아는 학교에 새로 전학온 엘레노어와 친구가 되게 된다. 엘레노어가 어린시절 자신을 커밍아웃시키며, 성폭행범으로 몰리게만든 커리사에게 복수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게되고, 서로의 아픔을 알게된 두사람은 서로의 복수를 해주기로하며 엘레노어를 힙하게 변신시키고 서로를 위해 복수를 하기위해 노력한다. 맥스의 집안이 돈이 많고 강력하기에 피해자임에도 가해자가 더 당당해지게 된것이기에 드레아는 엘레노어와 드레아의 접점이 없기에 서로의 복수를 이뤄주기에 완벽하다는 사실을 깨닳고 1년여간의 시간을 공들이며 복수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하지만, 엘리너에게 상처를 준 사람은 커리사가 아닌 드레아였고, 자신에게 그런 상처를 주고도 기억도 하지 못하는 드레아에게 분노하여 드레아에게 복수를 하기위에 의도적으로 다게온 것이였다. 하지만, 마지막파티에서 맥스가 드레아와 엘리너의 계획을 엿듣고 둘에게 무지막지한 폭언을 퍼뭇는데, 그 때 드레아는 엘리노어의 협박에 못이겨 바디캠이 달린 브롯치를 달고 있었던 것이였다. 둘은 맥스에게 복수하기위해 맥스의 진심을 전교생이 참여한 파티에서 틀어 맥스의 실언을 폭로하게되고, 맥스의 민낯을 보게된 친구들은 맥스를 떠나게 된다. 맥스는 가부장제 그룹테라피에서 상담을 받는 장면으로 영화는 마무리된다.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서로의 상처를 통해 가까워지며, 상처를 준 두사람이 서로를 용서하게 되는 과정이 보여지는 영화이다. 하이틴 영화들은 로맨스가 이루어지는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두 리벤지는 로맨스보다는 여성의 우정과 연대를 더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특히, 엘레노어의 상처를 풀어내는 장면에서, 비성숙한 사람들이 성 소수자들을 대하는 태도등이 현실적으로 나오며, 우리가 성소수자들에게 가진 인식을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되는 영화이다.
반전이 있는 영화
두 리벤지를 보기시작할때는, 엘레노어의 복수상대가 드레아 인지 몰랐기에 그저그런 하이틴 영화라고 생각하였는데, 보면 볼 수록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영화였다. 또한, 보통 하이틴 영화라면 여주인공이 힘들어할때 다른 남자주인공이 짠!하고 왕자님처럼 나타나 도와주는 스토리였을텐데 두 리벤지에서는 여자 주인공 스스로 헤쳐나가고 영민하게 대처하는 모습들이 색달랐다. 상류층 학생들이라서 의상과 소품, 저택등 볼 거리도 많았으며 미국의 생소한 방학 골프클럽, 치료테라피등 한국과 색다른 문화를 보기에도 신선했다.